해남군은 오는 12월말까지 청렴해남과 혁신해남을 만들기 위한 대군민공모제안을 추진한다.

혁신분야에서는 군민 편의 증대를 위한 일하는 방식 또는 적극행정 활성화 방안을, 청렴분야에서 청렴슬로건, 청렴송(song) 제목 또는 군민들이 바라는 해남군 청렴시책에 대한 주제가 주어졌다.

접수된 제안 중 2020년 1월에 부서심사를 통해 채택될 경우 해남군의 혁신과 청렴행정 시책으로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다.

   
   ▲  해남군 청사

또한 우수 제안 선정시 최대 300만원의 포상금을 받을 수 있으며, 특히 제안심사를 통해 군정에 도움이 되었다고 판단되는 제안에 대해서는 소정의 상품도 증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해남군 홈페이지(www.haenam.go.kr)와 읍·면사무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읍·면사무소에 제안서를 서면 접수하거나, 해남군 홈페이지 또는 신문고로 전자 접수가능하며, 제목을“혁신 공모제안” 또는 “청렴 공모제안”으로 작성하면 된다.

명현관 군수는 “군민과 함께 해남군정을 혁신하고, 청렴해남을 만들어가는 작은 기회를 만들고자”한다며 “해남군의 새로운 혁신과 청렴 시책 개발에 많은 관심과 함께 군민들이 함께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해남군은 9월 ‘2020 해남 방문의 해’를 대신할 표현과 10월 재활용품 분리수거율 향상 방안을 주제로 공모제안을 실시한 바 있다.

9월과 10월에 접수된 하반기 공모제안은 부서 심사와 12월 실무심사, 제안심사위원회를 거쳐 시상등급을 결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엔지티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