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5일 순천문화재단 공연장에서 청년활동가학교 8강의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년활동가학교는 4월 18일부터 6월 5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8강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25명의 청년들이 참가하여 20명이 수료했다.

   
   ▲  순천시 청년활동가학교 수료식

‘나는 체인지 메이커’라는 주제로 운영된 이번 교육은 순천 지역 청년들에게 역량 강화와 지역사회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AI를 통한 SNS 활용 강의, 체인지 메이커 강의, 근로계약서 작성법 강의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첫 강의인 오리엔테이션에서 싱어송라이터 주은의 노래와 이야기는 참가자들에게 끊임없는 도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청년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AI 사용법, SNS 효율적 활용, 문제 정의, 자료 수집, 해결책 모색, 사회참여 활동 및 정책 제안 방법 등을 배웠다.

   
 

참가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개인의 역량이 강화되었고, 팀별 활동을 통해 소통과 공감 능력을 키울 수 있었다”며, “교육 수료 이후에도 건강한 청년 문화 교류를 위해 계속해서 만남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청년들이 체인지 메이커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지역 사회에서 청년들의 주도적인 활동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엔지티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