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지난 28~29일까지 ‘한국중등교장협의회 제120회 직무연수’에서 민·관 합동 MICE행사 유치 홍보마케팅을 펼쳤다.

여수엑스포컨벤션센터와 디오션호텔에서 열린 이번 연수는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와 전라남도관광재단이 후원하며, 전국의 중고등학교 교장 및 장학관 800여명이 참여하는 행사다.

   
   ▲  여수시가 지난 28~29일까지 ‘한국중등교장협의회 제120회 직무연수’에서 민·관 합동 MICE행사 유치 홍보마케팅을 펼쳤다.

시는 대규모 국제 행사인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가 여수에서 개최됨에 따라 이와 연계된 행사에서 MICE 홍보를 통해 MICE 유치 동력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이날 시는 회의시설을 갖춘 관내 7개소 호텔시설관계자들과 함께 연수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여수 MICE인프라와 인센티브 지원제도 소개를 비롯해 각 호텔 및 컨벤션시설 안내까지 홍보했다.

앞서 시는 지난 2월 서울에서 수도권 마이스유치 민․관합동 상담교류회를 시작으로 ‘2024 Yeosu, Jeonju, Jeonnam MICE DAY’ 해외 온라인 유치설명회, 한국관광공사 해외지사와 함께하는 팸투어, 싱가포르K관광로드쇼 참가 등을 추진하며 국내․외 MICE 행사 유치에 힘을 쏟고 있다.

   
 

하반기에는 서울, 경기권이 아닌 협․학회 및 기관, 단체 등의 사무국이 밀집되어있는 지역 소재지를 대상으로 민·관 합동 MICE유치 설명회를 추진할 계획이다.

신영자 관광과장은 “국외 및 타 도시를 찾아가는 홍보 뿐 아니라 여수에서 열리는 각종 행사에서 틈새 MICE 유치 활동을 펼쳐 홍보 시너지 효과를 높이겠다”며 “올해도 전략적 마케팅 활동으로 성공적 MICE유치 행보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엔지티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