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관규 순천시장은 27일 권향엽 순천․광양․곡성․구례(을) 국회의원 당선인과 시청 소회의실에서 정책간담회를 갖고 지역 현안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노관규 순천시장과 권향엽 국회의원 당선인은 ▲순천대학교 의과대학 유치 ▲지역완결형 공공의료체계 구축 ▲차세대 공공자원화 시설 조성 ▲미래 첨단산업 투자유치 및 신규 산업단지 조성 ▲신대천 친수공간 조성 등에 대해 공유하고 의견을 나눴다.

   
 

특히, 순천대학교 의과대학 유치는 권향엽 국회의원 당선인의 공약 사항 중 하나로, 노 시장과 권 당선인은 그간 의과대학 설립 추진 과정을 공유하고, 향후 설립까지 지속적 협력에 대한 공동의지를 다졌다.

또한 미래 첨단산업 투자유치 및 신규 산업단지 조성, 신대천 친수공간 조성 등 권 당선인 핵심 공약 사항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이밖에도 시는 ▲남도 전통문화 기반 K-콘텐츠 산업화 ▲여자만 국가해양정원 조성 ▲동천하구 훼손지 복원사업 등 9건의 국비 건의 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과 협력을 요청했다.

권향엽 당선인은 "순천에 해룡면 1개 면을 지역구로 가지고 있지만 순천 지역구 의원이라는 생각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할 수 있는 역할을 하고 시와 잘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노관규 시장은 "이번 정책간담회는 시의 주요 현안사업과 국비건의사항에 대해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권 당선인과 잘 협력하여 시 발전과 의정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엔지티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