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군수 구복규)은 2024년 제19회 전라남도 어르신 생활체육대축전에 화순군 선수단 및 관계자 92명이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전라남도체육회 주최, 전라남도 생활체육대축전 조직위원회 주관으로 5월 16일부터 17일 이틀간 완도에서 개최된다. 특히 전남 22개 시‧군 선수단뿐만 아니라 영호남 지역 스포츠 교류로 경상북도 선수단을 포함한 총 2,000여 명이 이번 대회에 참가한다.

   
   ▲  강종철 화순부군수가 군청 민원실 앞에서 참가 선수들에게 환영인사를 전하고 있다.

만 60세 이상의 동호인들이 참가하는 대회이며, 생활 체육 스포츠 9개 종목의 경기가 열린다. 화순군은 7개 종목(게이트볼‧궁도‧그라운드골프‧산악‧탁구‧체조‧소프트테니스)에 참가할 예정이다.

전라남도 어르신 생활체육대축전은 지역을 대표하는 각 시‧군 참가자 동호인들이 선의의 경쟁을 펼침과 동시에 친목과 우의를 다지는 화합의 장이자, 생활 스포츠로 일상의 활력을 불어넣고 노년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실현하는 대회가 될 것으로 여겨진다.

   
 

군 관계자는 “이번 생활체육대축전에 참가하신 모든 분이 부상 없이 안전하게 대회를 마무리하길 바라며, 동시에 이번 대회가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에 작은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엔지티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