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대중 대통령이 선택한 호남의 마지막 불씨" 이낙연 

존경하는 광산을, 광주광역시민 여러분 !

저희는 빛고을 광주, 전남 출신을 중심으로 한 전직 국회의원들입니다. 우리가 이 자리에 함께 한 것은 이틀 이후로 다가선 4월 10일 총선에서 광주 광산을에 출마한 이낙연 후보에 대한 간절한 지지를 호소하기 위해서입니다.

이낙연 후보는 광산을 주민여러분을 포함해서 호남인이라면 누구나 잘 알고 있듯이, 5선 국회의원에 재선 전남도지사, 그리고 국무총리와 당대표를 역임한 호남의 대표적인 정치인입니다.

이낙연 후보는 단순히 화려한 정치경력뿐만 아니라 현존하는 정치인중에서 가장 청렴하고 도덕적이며, 광주와 호남지역을 위해서 헌신해 온, 김대중 대통령 이래 최고의 정치지도자임은 자타가 공인합니다.

하지만 유감스럽게도 지난 대선경선에서의 패배 이후 특정 정치세력에 의해서 용의주도하게 진행된 “이낙연 후보에 대한 악마화와 가짜뉴스 그리고 집중적인 네거티브 공세”로 인해 광산을 주민을 비롯한 호남인들 사이에서 깊은 오해가 있음은 숨길 수 없는 사실입니다.

   
   ▲  김경천 전직 국회의원이 김대중 대통령의 민주당 정신계승과 호남정치 복원을 위해 이낙연 후보 지지선언과 광주시민들께 강력한 호소를 하고있다.

광주출신으로서 김대중 정신의 계승을 위해서 오랫동안 우리 모두의 고향, 호남을 위해 헌신해 온 저희 전직 의원 일동은 4월 10일로 임박한 총선에서 이낙연 후보에게 광주와 광산을 위해서 헌신할 수 있는 일할 기회를 주십사 간곡히 호소드리고자 합니다.

광산을 주민여러분의 이낙연 후보에 대한 소중한 한표는 비단 이낙연 후보의 국회의원 진출에 머물지 않고, “김대중 정신의 계승”을 통한 “무능한 윤석열 정부의 심판과 민주개혁진영으로의 정권교체” 그리고 “대한민국의 정치혁명”으로 가는 소중한 불꽃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더불어 이낙연 후보에게는 김대중 대통령 이래로 유능한 호남출신 정치지도자들이 모두 강제로 사라져버린 상황에서 “광주와 호남발전을 위한 마지막 불꽃”으로 부활할 수 있는 역사적 순간이 될 것입니다.

존경하는 광산을, 광주광역시민 여러분!

이낙연 후보에게 광산을과 광주를 위해서 일할 기회를 주십시오. 간곡히 호소드리고 거듭 부탁올립니다.

2024년 4월 8일

김경천, 김동주, 김종배, 배기운, 문희,
안재홍, 유인학, 이영권, 양경자, 전갑길,
정호선, 정균환, 채일병, 최성, 최영희

前 국회의원 15인 일동 (가나다순) 

   
 

<저작권자 © 엔지티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