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고금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이 전라남도에서 주관한 ‘2024 주민자치센터 특성화 프로그램’ 공모 사업에 선정됐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군은 6년 연속 공모 사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  지난해도 공모사업에 선정된 고금면 주민자치위원회 활동(민관 합동 워크숍)

고금면 주민자치센터에서는 ‘주민과 함께하는 사랑과 행복 나누기’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취약계층을 위한 밑반찬 나누기 및 문화 혜택 기회 제공, 주거환경 개선 사업, 공원 환경 정비 등 우리 고장 가꾸기, 보이스 피싱 예방·안전 교육, 고령층을 대상으로 한 스마트폰 사용·컴퓨터 활용 방법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군은 2017년도 완도읍을 시작으로 2019년과 2020년 고금면, 2021년은 보길면, 2022년은 신지면, 2023년은 고금면의 주민자치센터 특성화 프로그램 공모 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  지난해도 공모사업에 선정된 고금면 주민자치위원회 활동(취약계층 반찬 및 생필품 나눔)

아울러 지난해 8월 ‘완도군 주민자치협의회’가 출범한 이후 읍면 주민자치센터 운영 활성화 계획을 수립하여 주민 자치 역량을 강화하는 데 힘쓰고 있다.

천종실 행정지원과장은 “주민자치센터 특성화 프로그램 공모 사업에 5년 연속 선정된 것은 그만큼 군민들이 주민자치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많다는 것을 입증하는 것이다”면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활성화와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엔지티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