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목포시는 대기환경 개선과 탄소중립도시 실현을 위해 2024년 사회적 취약계층 등 친환경 보일러 보급사업을 시행한다.

도시가스 공급이 곤란한 지역내에서 「사회적 취약계층 등 친환경 보일러 보급사업」으로 사업물량 9대를 사회적 취약계층에 보급할 계획이며 대당 지원액은 80만원이다.

   
   ▲  목포시청

‘친환경 보일러’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가정용 보일러 인증을 받은 2종 보일러(기름, LPG)를 말한다.

지원대상은 주민등록상 주소가 목포시인 사회적 취약계층(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소년소녀가장, 저소득 한부모가정, 등록 장애인 가정, 국가유공자·독립유공자 세대)중 2024년에 친환경 보일러를 설치하였거나 설치 예정인 세대이며, 소유자의 동의를 받은 세입자인 경우에도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구매자와 공급자가 구매계약서 등 구비 서류를 갖추어 구매자가 접수 기간 내에 기후환경과에 방문 또는 등기우편((목포시 수문로 32, 4층)으로 신청하면 된다.

2024년도 사회적 취약계층 등 친환경 보일러 보급사업의 신청기간은 오는 26일부터 3월 29일까지이며, 신청자가 사업물량을 초과하게 될 경우 우선순위에 따라 지원 대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목포시청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해당 사업을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대기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난방비도 절약할 수 있는 친환경 보일러 보급사업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엔지티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