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군수 신우철)은 9월 15일 국립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와 ‘글로컬’(글로벌과 지역의 합성어) 대학 30 선정 및 성공적인 운영과 지역 전략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대학 교육을 통한 인재 양성으로 지역 발전을 도모하고 전략산업 특화 육성 지원 등 상호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  지난 8월 업무 협약 차 국립순천대학교 이병운 총장과 신우철 완도군수 면담 시 촬영

주요 협약 분야는 ▲순천대학교·완도군 글로컬 대학 30 공동 추진 ▲지역 특화 분야 강소 기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 지원 ▲순천대학교 지산학 완도 캠퍼스 구축 및 연구소 설립 ▲순천대학교-완도군 간 평생 교육 벨트 구축 및 운영 지원 등이다.

신우철 군수는 “국립순천대학교와 협력 관계를 구축하여 군 전략산업 활성화를 위한 인재를 양성하고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지역의 숙원 사업이자 군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대학 캠퍼스를 유치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국립순천대학교는 대학 내·외부 벽을 허물고 지역 산업계 등과 협력 관계를 기반으로 대학과 지역의 동반성장을 이끌어 갈 대학을 지정하는 교육부 주관 ‘글로컬 대학 30’에 예비 지정 대학으로 선정됐다. 

<저작권자 © 엔지티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