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안영근)과 전남 강진군(군수 강진원)이 지난 22일 강진 다산청렴연수원에서 청렴가치 현장교육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전남대병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직무 수행 ▲부당한 이익추구 근절 ▲외부의 부당한 간섭 배제 ▲청렴한 조직 문화조성 등 청렴 의지를 강화하는 것은 물론 청렴교육의 효과를 더욱 높일 계획이다. 또 강진군 다산청렴연수원은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청렴교육과 관련한 홍보 등 다양한 지원·협력을 수행할 계획이다.

   
   ▲  강진군과 업무협약 체결

안영근 병원장은 “강진군과 협력해 지역 거점 국립대병원 임직원으로서 청렴을 바탕으로 삼고, 공정하고 부패 없는 병원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기를 기대한다”며 “생명과 건강 수호자로서 윤리관이 바로 선, 미래의 경쟁력을 갖춘 직원 양성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청렴가치 현장 교육 장소로 강진군을 선정해 주심에 안영근 병원장님을 비롯한 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강진군은 청렴 인재 양성의 산실로 더욱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교육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대병원은 인사·회계·계약 등 부패취약분야 업무 담당자 및 관리자 60여명을 대상으로 2차례에 걸쳐 다산체험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저작권자 © 엔지티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