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박혜자 광주광역시 교육감 예비후보가 광주지역아동센터 연합회와 간담회를 갖고 돌봄 정책 모색 및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

이날 광주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는 간담회를 통해 온종일 돌봄 연계를 위한 마을 돌봄 협의체를 구성하기로 정책협의했다. 또 아동 방과 후 방임 예방과 교육복지 실현을 위한 전문 지원 체계를 구축하기로 약속했다.

   
   ▲  정책간담회

이외에도 지역아동센터 문화예술 특별지원, 교재 교구비 추가 지원 등을 제안에 대해 서로 적극 협력해 아이 돌보기 좋은 광주교육을 만들기로 합의했다.

이날 박종석 광주지역아동센터 연합회장은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와 간담회를 가지고 돌봄교육에 대한 허심탄회 이야기를 나눴다”며 “박혜자 후보가 가지고 있는 교육철학과 아이들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을 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박혜자 광주광역시 교육감 예비후보는‘돌봄청’을 신설해 맞춤, 집중, 선택형 돌봄교육을 하겠다고 밝혔다. 돌봄청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교육부 등에 흩어져 있는 돌봄 업무를 한곳에 모아 수행할 수 있는 기구로 한 곳에서 수요 파악과 인력관리가 가능해져 효율적인 업무 수행이 가능해진다. 또 돌봄 통합 포털서비스인‘아이 잇다’ 플랫폼을 만들어 부모가 언제 어디서나 원클릭 서비스로 아이들의 돌봄을 책임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엔지티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