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은 어린이, 임신부, 어르신의 인플루엔자 질병 부담 감소 및 접종률 향상을 목적으로 14일부터 생후 6개월인 생애 첫 접종 대상자부터 13세 어린이, 임신부, 만 65세 이상 군민의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한다.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은 지정된 동네 병·의원(위탁 의료기관)이나 보건소에서 실시하며, 지원 대상자는 주민등록지에 관계 없이 전국 어디에서나 무료 접종을 받을 수 있다.

   
   ▲  2021_2022절기 무료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실시(인플루엔자 관련 예방접종 사진)

보건소와 장흥종합병원 외 20개소 위탁 의료기관에서 1회 접종 어린이는 10월 14일, 만 65세 이상 어르신 예방접종은 10월 12일부터 진행하며, 기초수급자 등 취약계층은 보건기관에서 10월 21일부터 시행할 예정이다.

예방접종 지정 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에서 확인 및 예약이 가능하다.

예방접종을 위해 접종기관을 방문할 때는 접종 대상자임을 확인 할 수 있는 신분증(임신부는 산모수첩·임신확인서 등)을 필히 지참해야 한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코로나19 예방접종과 인플루엔자 접종이 동시에 시행됨에 따라 대상군를 분산해 안전한 접종이 이루어지도록 할 계획이다”며 “순차적인 접종으로 안전한 접종이 되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엔지티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