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스마트 관광전자지도’를 구축하고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스마트 관광전자지도’는 비대면 관광이 중요한 시점에서 지역 내 관광지정보, 역사, 문화, 음식점, 길찾기 서비스 등 스마트폰으로 검색하고 활용 할 수 있는 모바일 관광전자지도 시스템이다.

   
   ▲  영광군 스마트 관광전자지도의 모습

관광전자지도는 시시각각 변하는 관광정보를 수시로 업데이트 할 수 있어 기존 종이지도의 단점을 보완하며, GPS를 연동한 네이게이션을 통해 사용자의 현 위치와 주요 관광지 길 안내 서비스도 가능하다. 또한 언제 어디서나 관광객에게 편의를 제공할 수 있어서 관광객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 사용방법은 도메인주소(https://yeonggwang.dadora.kr)를 이용하거나 국내 주요 포털 사이트(네이버·다음) 검색창에 ‘영광군 스마트 관광지도’라고 입력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향후 주요관광지에 대해 오디오 관광안내시스템 서비스를 구축하여 손안에 들고 다니는 관광 해설서비스를 제공하고, 관광홍보이벤트도 연계하여 준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코로나시대에 스마트 관광전자지도가 앞으로 우리군을 찾는 관광객에게 관광 동반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엔지티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