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군수 이상익)은 다음달 8일까지 2021년도 유기질비료와 토양개량제 지원사업 신청접수를 받는다.

유기질비료 및 토양개량제 지원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내년 사용할 비료의 종류와 공급시기, 공급업체, 공급물량 등을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  함평군청

이번에 지원할 비료는 유기질비료 3종(혼합유박·혼합유기질·유기복합비료)과, 부숙유기질비료 2종(가축분퇴비·퇴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포당(20kg) 지원금액은 700원에서 1,000원까지 지원한다.

군비 정액 의무부담금(600원) 외에도 함평군, 전남도 생산제품에 대해서는 비료종류와 등급에 따라 최고 300원까지 추가로 지원할 방침이다.

또한 규산, 석회고토 등 토양개량제는 2021년 공급물량을 지난 2019년 일괄 신청 받았으나 최근 경작지 정보변경 및 추가신청을 희망하는 농업인에 대하여 신청이 가능하다. 2021년도에는 학교면, 엄다면, 대동면에 무상지원하며, 공동살포비도 지원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이 고품질 친환경농산물 생산과 지역 내 자연 순환농업 정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신청을 원하는 농업인은 기한 내 신청하여 내년도 지원사업 대상에서 제외되는 일이 없도록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엔지티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