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일자리통합지원센터는 5월 27일(수) 일반교육장에서 중장년을 위한 맞춤형 취업특강 ‘잡(JOB) 아라 내 일(MY JOB)’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사전방역을 마치고 모든 참석자들의 열 체크, 손 소독, 마스크 착용, 좌석간 거리두기 등의 생활 속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진행됐다.

   
   ▲  담양군 중장년을 위한 맞춤형 취업특강 ‘잡(JOB) 아라 내 일(MY JOB)!’ 개최

진행은 센터소개, 이력서 작성법, 이력서 작성 실습(보유역량 중 지원 회사에 필요한 역량 어필하기), 효과적인 면접전략(압박면접대비 및 면접 질문 준비하기), 취업멘토 특강(2019년 중장년 취업특강 참여자, 취업성공사례), 담양형 신중년 경력 일자리 사업홍보 순서대로 진행됐으며, 선착순 20명에 한해 이력서용 증명사진의 무료촬영을 지원했다.

특히 특강이 진행되는 2시간 30분 동안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으며 한 참여자는 “재밌는 강사님 강의에 시간가는 줄 몰랐다”며, “앞으로의 이력서 작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며 호평했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특강으로 그치는 것이 아닌 취업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군민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엔지티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