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라남도교육청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2020년도 제1회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시행일을 5월 9일(토)로 연기했다.

13일(금) 전라남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jne.go.kr)에 공고된 내용에 따르면, 검정고시 시행일은 당초 4월 11일(토)에서 5월 9일(토)로 변경되며, 합격자 발표는 6월 2일 오전 10시 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진다.

온라인 접수자 수험표 출력도 4월 24(금)부터 검정고시 원서접수 사이트(http://kged.jne.go.kr)에서 가능하며,‘고사실 배정현황 및 응시자 유의사항 안내’도 4월 24일 전라남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다.

특히,‘응시자 유의사항’에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응시제한 대상자와 안전수칙이 안내될 예정이어서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도교육청은 이번 검정고시 시행일 연기 내용을 응시자 개별 문자 메시지로도 안내할 예정이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이번 시험 일정 연기는 코로나19 감염 지역사회 확산을 차단하고, 응시생의 건강 및 안전을 지키기 위해 교육부 및 전국 시도교육청 협의 아래 긴급하게 결정한 불가피한 조치.”라며 응시생들의 협조와 이해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엔지티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