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위원장 공주석, 사진 왼쪽)이 13일 화순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노사 상생 문화 정착과 근로조건 향상에 이바지한 구충곤 화순군수(사진 오른쪽)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날 연맹과 화순군은 간담회를 열고 노사 상생 문화 정착 등에 관해 협의했다.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위원장 공주석, 이하 시군구연맹)은 2월 13일(목) 화순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열린 전남지역공무원노동조합 제10대 출범 기념 자체행사에 앞서 화순군청 군수실에서 구충곤 군수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구충곤 군수는 화순군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박경민)과 군정발전에 상생의 파트너로 조합원 근로조건 향상에 기여하고 정당한 조합 활동 보장 등으로 타 시‧군의 모범이 되어 시군구연맹 소속 전남 지역 단위노조 위원장의 추천을 받았다.

   
   ▲  13일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 전남연맹과 화순군은 화순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간담회를 열고 노사 상생 문화 정착 등에 관해 협의했다.

화순군노조는 구 군수에 대해 ‘조합원의 후생복지를 위해 조례 개정을 추진’하고 ‘인사‧근속승진 등 정책결정 과정에 있어 노조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반영’했고 ‘각종 행사나 비상근무 등 조합원 동원시 반드시 노조와 사전에 협의’했으며 ‘노사 간담회 개최를 통해 조합원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수렴’ 등으로 조합원 근로조건 개선에 앞장섰다고 설명했다.

이에 시군구연맹은 구 군수에게 “노동조합과 함께 소통으로 상생 발전하고 노력하는 모습이 연맹에 귀감이 됐다”며 “특히 화순군노조 조합원의 권익신장에 크게 이바지 하여 타 시‧군에 모범이 되는 등 시군구연맹 발전에 크게 이바지했기에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 패를 드린다”고 밝혔다.

공주석 위원장은 “구충곤 군수님께서 보여주신 상생의 노사문화가 다른 시·군에 모범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화순군의 노사가 힘을 모아 군민과 조합원을 위해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13일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 10대 전남연맹(위원장 박경민, 사진 왼쪽)은 9대 전남연맹 정재삼 전 위원장(사진 오른쪽)에게 공로패를 전달했다.

<저작권자 © 엔지티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