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시장 정기명)가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로부터 재활용가능자원의 회수·선별을 위한 재정적‧기술적 지원을 받게 됨에 따라 ‘고품질 자원순환체계 구축’에 탄력을 받게 됐다.

시에 따르면 지난 19일 시장실에서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이사장 이명환, 이하 ‘KORA’)와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  사진 왼쪽부터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이명환 이사장, 정기명 여수시장

‘KORA’는 자원재활용법에 따라 설립된 공익법인으로 제품·포장재의 회수·재활용 의무를 대행하고, 재활용가능자원을 안정적으로 수요·공급하기 위한 역할을 수행하는 기관이다.

협약에 따르면 ▲여수시는 폐기물의 감량 및 재활용품의 올바른 분리배출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KORA는 여수시에 고품질 재활용가능자원의 회수·선별을 위해 재정적‧기술적으로 지원한다.

특히 여수시는 생산자책임재활용제도(EPR*)의 중추기관인 KORA로부터 고품질의 재활용 자원 회수·선별지원을 받게 돼 안정적인 자원순환체계 구축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여수시가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맺고 자원순환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 EPR : 페트병, 유리병 등 제품의 포장재를 생산자가 의무적으로 회수·재활용

시 관계자는 “‘KORA’와 유기적으로 협력해 기술적 자원순환체계가 구축은 물론 재활용가능자원의 회수․재활용 필요성에 대한 시민공감대 형성을 위한 분리배출 등 홍보활동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엔지티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