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는 목포신안통합추진위원회 청년분과 위원회(위원장 장광욱)를 중심으로 신안목포 통합 분위기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지난 15일 신안군 임자면 친환경해수욕장(블루 플래그) 인증 대광해수욕장을 찾아 개장을 대비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  목포신안통합추진위 청년분과위원들이 신안군 임자면 대광해수욕장에서 정화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통합추진위 청년분과위원, 운영위원 등 총 30명이 참여해 무더위 속에서도 목포신안 통합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또, 이날 신안 관광지를 찾은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통합 홍보물 배부 등 홍보활동을 전개한 후 청년위원 워크숍을 진행해 신안과 공동발전의 중요성을 공감하는 소통의 시간을 마련하는 한편 참석자 전원이 국립목포대학교 의과대학 유치를 기원하는 퍼포먼스를 진행하며 서남권 청년들의 의대유치에 대한 열망을 보여주었다.

이날 행사를 통해 청년위원들은 전남 동부권에 비해 인구, 소득 등 모든 면에서 뒤처지고 있는 서부권의 현실 해결에 목포신안 통합은 반드시 필요한 일이라 생각한다며 젊은 세대가 힘을 모으자고 다짐했다.

   
 

청년분과위원회는 지난해 12월 출범한 이후 목포신안 청년간의 교류 협력을 통한 지역민들에게 통합의 필요성을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하는 등 통합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장광욱 위원장은“이번 행사에 참여해 주신 청년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신안과 목포의 공동상생 발전을 위해 청년중심 민간교류를 강화하고 있다”며 화합분위기 조성을 통해 통합이란 시대적 사명을 이루어 내야 한다고 말했다.

목포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통합분위기 조성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 앞으로도 신안군과 협력 지원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해 통합분위기를 계속 이어 나가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엔지티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