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박우량 군수)은 지난 7일에 신안경찰서, 압해파출소, 1388청소년지원단과 함께 신안해양과학고등학교를 찾아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청소년안전망 생명 존중 자살 예방 캠페인 및 홍보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청소년안전망 생명 존중 자살 예방 캠페인은 청소년기 불안, 우울, 스트레스에 따른 자살·자해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기 위해 ‘생명존중 우리의 생명은 소중합니다.’ 구호를 학생들과 함께 제창하며 진행되었다.

   
   ▲  지난 7일 신안해양과학고등학교에서 신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1388청소년지원단, 신안경찰서 압해파출소와 함께 생명 존중 자살 예방 캠페인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들이 급한 어려움에 쳐했거나, 여러 가지 문제로 도움이 필요할 때 24시간 상담할 수 있는 ‘청소년 전화 1388’ 및 ‘신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용을 안내했다.

신안군 관계자는 “우울증은 치료가 가능하고, 자살은 예방이 가능하기 때문에 청소년들이 밝고 건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모두가 함께 관심을 가지고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해 가야 한다.”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12일, 임자초등학교를 찾아가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  신안군 1388청소년지원단이 ‘고위기 청소년의 든든한 울타리 내가 지켜줄게’ 구호를 제창하며 생명 존중 자살 예방 캠페인 및 1388청소년 지원단 홍보 활동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엔지티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